캐릭터에게 생명을! 게임 애니메이션 (게임 애니메이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 캐릭터의 액션을 담당하는!
게임애니메이터에 대해서 소개할게요.
게임 애니메이터란?
모델링한 캐릭터의 움직임을 부여하는 사람입니다.
걷기, 뛰기, 공격 모션 등 다양한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일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캐릭터들이 움직일까요?
여기에 3D로 제작된 캐릭터가 있습니다.
이 캐릭터가 움직이려면 사람처럼 뼈와 근육이 있어야 하겠죠?
캐릭터의 형체를 만들었으면 아래의 사진처럼 뼈대를 심어줍니다.
리깅(Rigging)이라는 작업을 통해서 하죠.
리깅(Rigging) : 캐릭터의 뼈대를 만들어 심거나
뼈대를 할당하여 캐릭터가 움직일 수 있는 상태로 만드는 일.
캐릭터의 뼈대를 구성했다면 다음단계로 나갑니다.
스키닝(Skinning) 혹은 스킨(Skin) 작업을 합니다.
뼈대와 뼈대를 이어주고 움직임의 한계를 설정합니다.
머리가 360도로 돌아가면 이상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Skin 작업을 통해 데이터와 설정값을 조정합니다.
출처 - 핀터레스트
다음부터는 캐릭터의 움직임을 만들게 됩니다.
기본적인 걷기, 뛰기부터
위의 사진처럼 펀치, 발차기, 검술 등
다양한 움직임을 연구하고 적용합니다.
출처 - 핀터레스트
게임 애니메이터는 전문적인 직업인만큼
게임회사에서는 경력이 오래되거나 실무능력이 뛰어난
사람을 채용하는데요.
툴을 다루기 어려운만큼 학원을 통해 수업을 듣는
학생이 많습니다.
게임회사에서 애니메이터로 실무진으로 계셨던 선생님께서
직접 자신의 노하우를 전수해주고 계십니다.
↑ 이벤트페이지 바로가기
이벤트로 다양한 수강료 할인도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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