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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와콤 크리에이티브 세미나(Wacom Creative Seminar) 참석 후기!

희고 2018. 2. 3. 14:13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일자인 2018 와콤 크리에이티브 세미나에 참석하고 왔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인기게임 블루홀의 '테라'의 배경 개발 라이브팀

이선우 작가님과

2018년 1월 28일에 발매되어 발매된지 3일만에 500만장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몬스터헌터: 월드의 그래픽 디자이너분들이

강연해 주셨습니다.

서울 서초구 흰물결 아트센터에서 진행되었구요.

시간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동안 세미나가 진행되었습니다.



1부는 테라의 배경 컨셉아트에 대해서 강연을 했는데요.
직접 타블렛을 이용하여 포토샵으로 배경디자인을 시연해주셨습니다.

작가님께서는 수줍게(?) 그림을 그리시며 실무에서는 어떻게
배경이 진행되는지 알려주셨는데요.

우선 기획팀에서 요청한 배경의 컨셉에 맞게 자료를 조사를 진행하구요.
구글링이나 핀터레스트 등을 통해 검색을하여 영감을 받으신다고 하셨습니다.

러프스케치를 진행할 때 명암을 통해 원근감을 설정하고, 
캐릭터를 붙여넣어 캐릭터와 배경의 비례를 고려해 그림을 그리고
컬러링 및 디테일을 표현하는 법을 강연해 주셨습니다.


또한 배경원화가의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때 무엇을 위주로 준비해야 할 지
썸네일은 어떤 방식으로 표현하는지도 설명해 주셨습니다.

잠깐의 휴식 후 이어진 2부에서는 몬스터헌터 월드의 그래픽 디자인팀이

강연을 했는데요.

몬스터헌터 신작 트레일러 영상 및 간단한 캡콤(Capcom)회사 소개를

시작으로 강연했습니다.


몬스터 헌터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서 플레이스테이션과 몬스터헌터를 
사고싶다는 구매욕구를 불을 붙여 주셨습니다.


2부에서는 3D 그래픽에 관한 강연이 진행되었는데요.

몬스터헌터의 인기 몬스터! 리오레우스를 모델링작업을 시연해주셨습니다.

ZBrush 및 3D Coat, Substance Painter 등을 사용하여 리오레우스를

모델링하고 채색을 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그래픽 디자이너님의

꼼꼼한 작업능력과 즐거운?면을 보며

작업과정을 보여주셨습니다.


이어서 암적룡 도도가마루의 디테일한 표현기법을 시연해주셨는데요

기획컨셉에 맞는 자료서치, 전체적인 비율의 표현 비늘 및 주름등의 섬세한

표현까지! 직접 ZBrush를 통해 그리며 시연해주셨습니다.


그렇게 4시간동안의 세미나가 마무리되고

경품추첨행사도 진행 되었는데요. 주최사 와콤의 타블렛, 테라의 캐릭터

엘린 피규어 등 추첨을 통해 상품을 받아갔습니다.


또한 와콤의 타블렛을 이용해보는 체험 전시장등이 마련되었고 참석자에게는

와콤 에코백, USB등을 선물로 증정하기도 했습니다.


실무자님들께서 직접 회사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Q&A시간도 가졌는데요. 취업에 필요한 요소는 역시나 사용하는 툴에 대한 능숙도와

꾸준한 노력을 통한 실력의 성장이 주였습니다!!


게임원화가와 그래픽 디자이너에 대해 꿈을 키워가시는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는데요. 게임원화가와 게임그래픽디자이너의 꿈을 키워나가시는 분들께서

어떤 공부가 필요한지, 진로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사진 클릭 후 문의

남겨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